농림축산식품부 동물복지 정책팀과 (사)한국동물장례협회(협회장 조용환)는 

지난 8월 28일 세종청사 농식품부 스마트워크 센터내 회의실에서 동물복지정책팀과 ‘반려동물 연관산업 정책포럼(동물장묘업 개선 방안 마련)’을 진행하였다.

 

포럼에는 동물복지정책팀의 사무관 이하 담당 주무관들이 주관을 하였으며

협회에서는 협회장 이하 협회의 각 분과 전문위원이 각 1명씩 포럼위원의 자격으로 참여하여 주요 안건별로 제기된 현황에 대하여 전문적인 의견을 개진하고 이를 공유하는 자리였다.

 

KakaoTalk_20180905_100034951.jpg
 
KakaoTalk_20180905_100035870.jpg
 

이 자리에서는 금년 중 전국적으로 산재해 있는 동물장묘업체들의 현황파악을 위한 방문 조사 진행 계획과 함께 불법 업체들에 강력한 단속 계획 등이 심도있게 논의 되었으며 최근 등장하여 사회적 문제를 일으키고 있는 이동식 화장장 업체에 대한 사항을 법률적으로 검토하여 더 이상 확산되지 않도록 하는 단호한 조치를 취하는 자리이기도 하였다.

 

또한 올초 강화된 대기*환경보전법에 따라 동물화장시설에 대한 기존 설비 검사를 더욱 강화하는 방향으로 법령이 변경 될 것임을 예고하였으며 기타 의견으로 동물사체에 대한 운송 관리 방안이 필요하다는 등이 있었다.

 

이날 조용환 협회장은 “ 협회 사단법인 인허가 이후 처음 개최된 이 자리를 뜻깊게 생각하며, 설립 후 임의단체 기간 중 미리 준비한 각 전문분과의 위원들이 오늘 같은 전문포럼에서 그 역할을 해주심에 정말 위원님들께 감사를 드리며 사단법인 출범과 함께 협회의 전문성과 목적성을 이해하고 신뢰하여 정책 포럼의 자리를 만들어 주신 농림축산식품부 동물복지정책팀에게 깊은 사의를 표하는 바입니다.”라며 말했다.

from 한국애견신문, 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