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사진 마이펫플러스
강아지의 뒷다리에서 흔하게 발병하는 강아지대퇴골두에 대해서 알고계시나요? 
강아지대퇴골두란 허벅지와 몸통을 연결하는 부분으로 골반 관절 맞닿고 있는 허벅지 뼈의 윗 쪽 끝 부분을 말합니다. 강아지대퇴골두 수술은 여러 상황에 따라 CHD, LCPD 등 명칭이 다양하게 불려 질 수 있다고 해요.
저희 봉이는 CHD로 대퇴관절이 느슨해져서 허벅지쪽 뼈가 골반 관절에 잘 들어가지 못하여 인대, 연골에 손상을 준 케이스예요. 봉이처럼 강아지대퇴골두가 정상적인 위치에서 벗어나 탈구되어 있는 경우 심한 통증으로 다리를 딛지 못하고 절면서 걷게 됩니다. 지속적인 통증으로 스스로 다리를 잘 쓰지 않게 되면서 근육이 위축되고 잘 걷지 못하게 되는 증상을 보이며 교정해주지 않을 경우에는 계속해서 더 심한 염증과 통증을 유발하기 때문에 외과적인 교정수술이 필요한 질환입니다.
더군다나 강아지대퇴골두는 유전적인 증상으로 통증완화보다는 대퇴골두를 절단하는 수술이 현재로서는 가장 좋은 치료법이라고 합니다,,ㅠㅠ. 강아지대퇴골두 수술은 골반 관절부분에 들어가야 할 볼록한 대퇴골두 부분을 제거해주어 진행된다고 합니다. 
그럼 골두가 있던 자리는 어떻게 되냐구요? 대퇴골두가 있었던 부위에 결함조직 등이 차게 되고 자연스럽게 관절의 역할을 대신 해주게 되는거죠!
사람과 다르게 금속을 댄다거나 빈 부분을 채워주지 않아도 재생을 하고 적절한 운동과 재활로 한 두달 이내에 일상생활 하는데 전혀 문제 없이 회복하게 됩니다. 신기하죠?
또한 소형견 같은 경우에는 체중이 적게 나가기 때문에 회복만 잘 된다면 뒷다리의 뼈가 아닌 근육만으로 정상적인 생활이 가능하다고 해요.
봉이는 강아지대퇴골두와 슬개골탈구가 복합적으로 발생한 경우라 한번 마취로 두 가지 수술을 같이 할 수 있었어요. 그래도 발병하자마자 수술해서 그런지 회복기간은 그렇게 길지 않았구요.
강아지대퇴골두나 슬개골탈구는 시간이 지날수록 변형이 되고 비후가 되기 때문에 빠른 시일 내에 수술해주는 것이 좋아요.
하지만 강아지대퇴골두 수술 비용이 어마무시하죠. 비용 때문에 쉽게 결정하시기 힘들다는 거, 저도 너무 너무 공감합니다! 한번 수술했다하면 100만원 가까이 들고 간혹 100만원을 넘어버리기까지 하니… 마음은 천근만근이고 아이를 보면 한없이 미안해지기만 하는. 생각해보면 이런 비싼 비용으로 아이가 아파도 치료하지 못하고 아이를 유기해버리는 몹쓸 사람들이 생겨나는 것 같아요.
동물을 위한 곳인데 그런 곳 때문에 동물을 유기할 수도 있다는게 참 아이러니하죠? 그런 부분을 잘 캐치한 좋은 곳을 찾았어요!

<동물병원의 비용을 저렴하게 낮추어 한해에 버려지는 유기동물들을 예방한다.>
참 좋은 취지인 것 같지 않나요?
바로 동물병원 반값을 실현하는 ‘마이펫플러스’라는 소셜커머스에요. 우리에겐 모든 물건을 편리하게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쿠사, 위사, 티사 등이 잘 마련되어 있지만 우리 반려동물을 위한 소셜커머스는 아직까지는 없었잖아요?
사람을 위한 소셜커머스는 집에 앉아서 편하게 비교해보고 주문만하면 끝인데 동물 업체에 대한 비용 비교를 위해 발로 뛰어 방문해 봐야하고 전화도 해보고 그렇게 고생해도 두루뭉술한 비용들뿐..
‘마이펫플러스’에 들어가 보시면 예방접종부터 검진, 스케일링, 수술 등 다양한 질환들을 위한 많은 상품들은 저렴하게 보실 수 있어요.
가격도 천차만별이 아니라 다 비슷비슷해서 싼 가격을 위해 멀리 가지 않아도 되고 왠만한 지역은 다 있어서 선택하기 편해요.
기초검사나 혈액검사 등 수술 전에 필요한 검사들이 기본 상품에 포함되어있기 때문에 ‘자잘한 것에 바가지 씌우지는 않겠구나’ 싶은 생각이 들더라구요.
수의사만 없지 정말 반값동물병원 맞네요. ㅋㅋ
다시는 아프지 않았으면 좋겠지만 건강검진부터 스케일링, 수술까지! 예방도 하고 치료도 하고 아플 때도 건강할 때도 유용할 것 같은 곳이네요. 
비용을 반값으로 아낄 수 있는 ‘마이펫플러스’를 이용하실 땐 www.mypetplus.co.kr로 접속 후 지역, 상품, 구성을 비교해보시고 반드시 상품 구매를 먼저 해주신 후 쿠폰번호를 문자로 전송 받으셨다면! 
해당 병원으로 직접 전화하셔서 예약 후 이용해주셔야 해요! 먼저 가서 진료보고 현장결제하시는 건 아니아니아니 아니되오~
유기동물들을 위한 보호소가 아닌 이런 업체들이 더 많이 생겨났으면 좋겠어요. 그러려면 보호자 분들의 으쌰으쌰 많은 응원이 필요하겠죠?
‘마이펫플러스’에서 저렴하게 이용하고 남은 돈으로 우리 반려동물에게 맛난 까까 사주러 갑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