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WG 펫스티발, 고미랩스 Q&A

GWG 페스티발 고미랩스 피칭간 Q&A이다. 피칭간 고리랩스는 똑똑한 장난감 고미볼을 소개했다.

고미볼은 ‘The 1st Toy with Pet Data’로 분리불안을 겪는 반려견에게 친구가 되어줄 장난감이다. 다음은 고미랩스 피칭간 Q&A이다.

Q: 개가 물면 침이 묻지 않는지?
A: 물론 침이 묻는다. 그래서 물로 씻을 수 있는 생활방수 기능이 중요하다.

Q: 과거 비슷한 유형의 장난감이 있었는데 차이점은 무엇인가?
A: 과거의 장난감은 사람이 조정해야만 작동했지만, 고미볼은 자율주행을 한다. 또한 불규칙하게 움직이므로 하드웨어 구조가 과거의 제품과 다르다. 또한 주변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스스로 인지하여 다음 상황으로의 실행을 한다.

Q: 센서에 사용되는 전력은?
A: 센서로 X축, Y축, 가속도의 3축 센서를 사용한다. 타사의 경우 6축 센서를 사용해 많은 전력이 필요하지만 고미볼은 그렇지 않다.

Q: 디바이스 측면에서 자율충전하는가?
A: 110분 동작하고, 연속으로 동작하지는 않는다. 반려견은 평균적으로 5분 정도 새로운 장난감에 호기심을 보인다고 알려져 있다. 그래서 고미볼은 3분 동작하고 27분은 sleep한다. 충전시 바닥을 통해 하면 반려견이 전선을 물어뜯는 등 사고가 발생할 수 있어, 위쪽에서 충전하도록 했다.

Q: 앙력 테스트 관련, 눌리는 것과 찢기는 것에 문제는 없는가?
A: 늑대의 치앙력은 개보다 20% 정도 높은 점을 착안, 이를 기준으로 (설계)했다.

Q: 고미볼을 통해 획득가능한 데이터는?
A: 어떤 색깔에 반응하는지, 언제 무는지, 언제 공을 때렸는지 등의 데이터와 빠른 공일 때 반응하는지 느린 공일 때 반응하는지에 대한 정보 등을 반려견이 고미볼을 터치했을 때만 데이터를 수집한다. 반려견에게 부착하는 디바이스를 통해 2차 정보를 수집하고, feeder를 통해 먹는 양을 수집한다.

Q: 고미볼은 대한 다양한 견종들의 반응은 어떤한가?
A: 소형견의 경우, 물기에 큰 사이즈라 반응률이 낮아 30% 정도 충족한다. 중대형견의 경우가 반응률이 더욱 높다. 새로운 장난감을 줄 경우, 3~4일간은 일반 장난감처럼 굴려주고 그 이후 작동시켰을 때 만족도가 60%정도 수준을 보였다. 상호작용을 추가하고 기술이 고도화되면서 차우차우의 경우, 2년간 고미볼을 사용하고 있다.

Q: 베터리의 안전성은?
A: 리튬폴리머 모든 제품의 안전성에는 문제가 있는 것이 사실이다. 현재 베터리 소싱단계로 인증받은 회사에 부품을 요구하여 중국 공장에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