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은 우리가 아기 목소리처럼 하이톤으로 말할 때 더 잘 알아들을까요?아니면 어떤 목소리로 얘기하나 똑같이 들릴까요?여기에 대한 연구결과를 알려주는 영상이 있군요.아래 소개하는 페이지에서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Does Your Dog Respond Better When You Use A Baby Voice?

http://ift.tt/2uKS7Fl

Most people make their voices higher pitched when talking to their pets. But does this Pet-Directed Speech have any influence on animals?

연구에 따르면견주가 반려견을 두고 집을 나서거나 떨어지게 될 때와다시 만날 때, 같이 놀 때, 교육을 할 때 말하는 톤이 틀리다고 합니다.그렇겠죠?’기다려’, ‘잘 있었니?’…상황에 따라 말의 톤과 억양이 틀려지는 것은 달라지겠죠.녹음된 음성을 들려주고 개들이 반응하는 모습을 지켜봤을 때,하이톤으로 말할 때 더 많이 반응한다고 하네요.이런 결과로 볼 때, 역시 하이톤으로 아이처럼 말할 때반려견들이 더 잘 반응하는 것은 맞는 것 같습니다.하지만 연구에서는,그럴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고 말합니다.어린 강아지는 하이톤의 말 뿐 아니라, 견주의 행동에 크게 반응을 하고,나이 든 개일수록 익숙한 음성에 반응한다고 하네요.영상에서는 좀더 많은 사례 연구가 필요하다 말하고 있습니다.
정리해보면,상황에 따라 견주의 목소리가 바뀌고,개는 평소 듣는 견주의 익숙한 목소리에 반응한다는 것입니다.녹음된 음성을 듣는 개들은 하이톤의 목소리에 더 자주 반응했지만,이는 낯선 이의 음성에 대한 반응인 것이니,개들과의 교감은…사람

from 아기 목소리로 말하면 반려견이 더 잘 알아들을까?